Krumboltz의 사회 학습 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6:34
본문
Download : Krumboltz의 사회 학습 이론.hwp
크룸볼츠Krumboltz , Krumboltz의 사회 학습 이론예체능레포트 ,
1)理論의 배경
교육적·직업적 선회 및 기술이 어떻게 획득되며 교육 program, 직업, 현장의 일들이 어떻게 선택되어지는가를 說明(설명) 하기 위하여 발달된 理論이다. 이를 위하여 이 理論에서는 강화理論, 고전적 행동주의 理論, 인지적 정보처리 理論에 기원을 두고 있으며 특히 행동에 대한 일반적인 사회학습 理論을 기초로 개인의 성격과 행동은 그의 독특한 학습 경험에 의해서 가장 잘 說明(설명) 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서 진로의사 결정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들의 상호작용을 밝히고 있따
2)진로의 내용
(1)진로결정 요인
첫째는 유전적 요인과 특별한 능력이다. 결국 과거의 학습 경험이 교육적 직업적 행동에 대한 도구로 작용하는 것이다.
개인의 진로기회를 제한하는 타고난 특질을 말한다. 일반적으 로 도구적 학습 경험은 선행사건→행동→결과의 순서에 의해서 학습된다
선행사건행동결과김철수
20세, 남성
늘씬하고 건장한 체구김철수는 싱글 시합에서 1위를 차지하고 코치와 다른 선수들은 진심으로 그를 축하한다풋볼…(drop)
,예체능,레포트
순서




Krumboltz의 사회 학습 theory(이론)
다. 즉 교육적· 직업적 선호나 기술에 제한을 줄 수 있는 자질을 말하는 것( 인종, 성별, 신체적인 모습과 특징, 지능, 예술적 재능, 근육의 기능)
둘째는 environment(환경) 적 조건과 사건이다.
레포트/예체능
크룸볼츠Krumboltz
Download : Krumboltz의 사회 학습 이론.hwp( 64 )
설명
Krumboltz의 사회 학습 이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①도구적 학습경험으로
주로 어떤 행동이나 인지적인 활동에 대한 정적인 또는 부적인 강화를 받을 때 나타난다, 즉 사람들은 정적인 강화를 받게되면 이와 관련된 행동을 반복하려는 경향을 보이는데 이러한 행동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관련된 기술을 보다 잘 숙지하게 되고 행동 그 자체에 내적인 흥미를 갖게 된다 는 것이다.Krumboltz의 사회 학습 theory(이론)에 대한 입니다.
environment(환경) 에서의 특정한 사건이 기술개발, 활동, 진로선호 등에 effect(영향) 을 미친다는 것( 취업 가능한 직종의 내용, 교육훈련이 가능한 분야, 사회정책, 노동법, 천재지변, 천연자원의 공급 및 이용가능정도, 기술의 발달, 사회조직의 변화, 가정이 effect(영향) , 교육제도, 이웃과 지역 사회의 effect(영향) )
셋째는 학습경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