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리포트 계약신학과 그리스도 / 제1부 하나님의 계약에 대한 서론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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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6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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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은 당시의 사람을 넘어서까지 계속성을 확인하는 조항이 될 수 있따
제1부 하나님의 계약에 대한 서론
3. 계약은 주권적으로 사역되는 피로 맺은 약정이다.
순서
하나님이 세우시는 약정의(定義) 의미는 삶과 죽음의 긍극적 문제까지 포함된다 계약을 자른다 는 말은 죽기까지의 서원함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며, 잘려진 동물은 서약한 사실을 범할 때 계약자 자신에게 임할 저주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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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은 약정이며 관계의 槪念을 나타낸다. 즉 계약이란 피로 세운 약정 또는 삶과 죽음의 약정인 것이다. 성경에서 하나님 계약의 약정 성격이 모두 구두 계약임을 볼 수 있따 그리고 구두 서약에는 상징적 요소가 첨가된다 선물증정, 기념비 세우기, 제물 바치기, 피를 뿌림, 동물을 쪼갬·
1. 계약은 약정이다. 죽음은 계약에 있어서 저주의 요소를 상징하면서 양자관계의 출발점에 있게 된다 그리스도의 죽음은 예언적인 죽음이 아니라 계약적인 죽음의 문맥에서 이해되어야 한다.
제 1장 하나님의 계약의 속성
1. 하나님의 계약의 구조적 통일성
예레미야의 주야의 약정언급을 통해 본문은 창세기의 창조기사를 언급하며, 계약은 창조의 질서에도 적용된다고 볼 수 있따
기독교 리포트 계약신학과 그리스도 / 제1부 하나님의 계약에 대한 서론 제
1. 예레미야 33 20, 21, 25, 26
제 3장 하나님의 계약의 통일성
설명
최근에는 하나님 계약의 절대 주권적인 성격을 주창하고 있으며 흥정이나 협정 또는 교섭이 있을 수 없는 주권적으로 사역되는 피의 약정으로 인식되고 있따
다.
아담이라는 단어를 통해 본문은 창조시에 세워진 인간에 대한 하나님과의 관계를 계약적인 것으로 보고 있음을 볼 수 있따 conclusion(결론)적으로 창조부터 종말까지 계약적 결속은 하나님과 그 백성의 관계를 결정지어 왔으며 하나님 계약의 범위는 세상 처음 부터 세상 끝까지 이르게 되는 것이다.
2. 계약은 피로 맺은 약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