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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7-ELEVEN」(세븐일레븐)에 마주향하여 -「유통관리」, 「事例」등의 分析(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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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8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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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편의점 시장이 급성장 할 수 있었던 것은 7-Eleven, GS25, Family mart 등 빅3가 경쟁적으로 점포개설에 나섰기 때문이다. 또한 가公式(공식)품은 시간의 압박 속에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생활에 적합한 제품이므로 판매 비중이 높다. 1946년, 점포의 영업시간을 일주일 내내 오전 7시에서 오후 11시로 연장하며 체인점 명칭 또한 7-Eleven으로 바꿨다. 이것은 국내에 금연 열풍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40~50대의 흡연은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10~20대의 흡연이 증가하면서 생긴 결과이다. 진취적인 사고를 가진 종업원들이 다른 식료품 상점이 문을 닫은 저녁 시간과 일요일에도 제품을 판매하며 고객을 만족시켰다. 1989년, 대한민국 최초의 편의점 1호인 7-Eleven 올림픽점을 개점하였고, 1994년, 롯데의 경영 Know-how가 더해져 급성장하였다.
오늘날, 전 세계 18개국에서 매 4시간 마다 하나의 점포가 문을 열고, 매일 3,000만 명의 고객이 점포를 방문한다.

영업이이률
2. 상품별 매출, 구성 실태
.



매 출 액
20.00%




편의점 실태
「7-ELEVEN」(세븐일레븐)에 대해서 -「유통관리」, 「사례」등의 분석 -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 되는 제품은 담배이다. 이것은 지난 1989년 편의점이 국내에 처음 등장한 이래 사상 최대이다. 이후 상품 트랜드와 점포 서비스 향상을 주도하며 편의점 업태의 입지를 확고히 자리잡고 있다아
7-ELEVEN에 상대하여
영 업 이 익
[매출액 추이]

.
21.66%

UP




「7-ELEVEN」(세븐일레븐)에 마주향하여 -「유통관리」, 「事例」등의 分析(분석) -

2. 7-ELEVEN의 점포실태

1. 7-ELEVEN의 회사개요
UP

1. 점유율 및 점포수 실태
[전 세계 점포 수 추이]



7-ELEVEN의 strategyanalysis
세븐일레븐


.

순서



474,283

1. 편의점 실태
[국내 점포 수 추이]
2005년

(단위:mil ¥)

다.

2,319,545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223,999
문제점(問題點) 및 평가
설명





424,092
.


개 요
2004년
POS 시스템


유통정보시스템





.


2003년

2,120,405

세븐일레븐-1738_01.gif 세븐일레븐-1738_02_.gif 세븐일레븐-1738_03_.gif 세븐일레븐-1738_04_.gif 세븐일레븐-1738_05_.gif


Ⅱ. 편의점 실태


[경영] 「7-ELEVEN」(세븐일레븐)에 마주향하여 -「유통관리」, 「事例」등의 分析(분석) -
21.33%






Download : 세븐일레븐.hwp( 83 )



.





유통정보화 추진strategy






502,516




국내 편의점 시장은 2조 원대를 훨씬 넘어서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인다.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라는 회사로부터 비롯되었다. 신규 출점한 점포 수 만 모두 1,000개가 넘어 총 점포 수는 5,000호 점이 넘는다. 이를 계기로 매출과 이윤이 증가하며 편의점이라는 소매업이 탄생하였다. 이 외에도 주류와 과자류 패스트푸드, 기타의 상품이 판매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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