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co.kr 하이트 매체 선택 > ab1633 | 163.co.kr report

하이트 매체 선택 > ab1633

본문 바로가기

ab163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하이트 매체 선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08:16

본문




Download : 하이트 매체 선택.hwp





이 무렵, 국내에서도 環境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었고, 제품명, 이미지, 색상, 제작기법 등에서 자연의 순수함을 강조한 `그린 이미지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反應을 얻고 있었다.
즉, `물`을 경쟁도구로 삼아 타제품과의 차별을 꾀했다.

2. 제품 analysis

○ 차별 우위점 : 맥주의 구성成分의 主인 물 (지하 150m의 천연 암반수) 광고analysis
○ 타 겟 : 시장침투의 주 타겟은 20~30대 직장인이며 Sub Target은 대학생(남·녀)
Target Audience는 20~30대 가정주부
○ 컨 셉 : `지하150m의 100% 천연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이는 `맛 이미지`의 절대우위를 견지하고 있는 경쟁사의 독점적 포지셔닝 공간을 전면 이동 시킬 수 있는 전술성 컨셉으로 채택되었다. 하이트매체선택전략 , 하이트 매체 선택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하이트%20매체%20선택_hwp_01.gif 하이트%20매체%20선택_hwp_02.gif 하이트%20매체%20선택_hwp_03.gif 하이트%20매체%20선택_hwp_04.gif 하이트%20매체%20선택_hwp_05.gif 하이트%20매체%20선택_hwp_06.gif





Download : 하이트 매체 선택.hwp( 87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하이트매체선택책략


Ⅰ. Situation Analisys

1. 시장 상황

하이트맥주(구, 조선맥주)가 출시될 때만 하더라도 맥주시장은 OB가 완전히 장악하고 있었다.
`지하 150m의 100% 암반천연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 하이트`는 소비자들에게 차츰 인식되기 처음 했다. OB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하이트맥주만의 단일 브랜드로 강력한 차별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선결 과제(problem)였다.
하이트맥주는 기존의 맥주 시장을 2분 구도화하여, 하이트는 `물이 좋은 맥주`라고 차별화하여 포지셔닝시켰다.
이어 `맥주를 끓여 드시겠습니까?`에 이어 `맥주의 90%는 물, 어느 맥주를 드시겠습니까?`의 …(skip)
하이트 매체 선택

설명
다.

하이트 매체 선택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때 하이트맥주는 기존 맥주와의 차별점, 즉 암반 천연수를 원료로 한 점을 내세워 광고를 하기 처음 했다.

3. 경쟁사 analysis

1993년 4월, 드디어 하이트를 알리는 1차 런칭 광고가 처음 되었다. OB는 이미 맥주의 대명사였고, 브랜드 이미지 및 선호도 또한 OB가 훨씬 앞섰다.

하이트 매체 선택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그리고 승리의 여신의 손짓인 양, 이 시기는 OB맥주 생산업체인 두산이 `패놀`사건으로 수질오염의 주범으로 질타를 받고 있었던, 절묘한 타이밍의 시기였다.
Total 6,66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