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21:35
본문
Download : 블루오션_2083044.hwp
레드오션의 전술들이 기존 시장 안에서 경쟁자를 죽이거나 이기는 것만이 목표(目標)라면 블루오션 전술은 경쟁자가 없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서 경쟁을 무의미 하게 만들어 버리는 것이 방법이다. 다시 말해 기존 수요시장에서 일등을 하는 것이 레드오션의 목표(目標)라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서 장학하는 것이 블루오션의 목표(目標)이다.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목표(目標)와 방법은 모두 다 다르다. 더 나아가서 이야기 하면 레드오션 전술은 가치냐 비용이냐 둘중의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명제에 치중되어 있는 반면에 블루오션 전술은 기업이나 조직은 항상 다른 회사나 조직보다 더 낫게 만드는 discrimination화와 가치화를 가지면서 동시에 특허가 없고 모방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저가 전술을 반드시 추구해야 한다는 차이점이 있다아
블루오션이 가치혁신과 신시장에 관련된 이론(理論)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기 전에 먼저 가치와 혁신의 의미에 대해 다시한번 요점해 볼 필요가 있다아 가치란 공급업자 입장에서 볼 때 소비자에게 돈을 받고 파는 것이 ‘무엇’이냐 하는 것이 바로 가치이다.
설명
1. 블루오션와 레드오션의 비교
1-1. 블루오션이란?
1-2.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비교
2. 가치혁신 및 신시장과 관련된 블루오션
2-1. 가치와 혁신의 의미
2-2.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2-3. 신시장과 블루오션
3. 우리시대에 가능한 블루오션.
3-1. 새로운 여가, 문화 시설
3-2. 핸드폰,가전 시장
3-3. 공간 플래너
4. 리포트를 마치며..
4-1. 궁금점과 생각들
xxxxxx-xxxxxx. 블루오션이란?
블루 오션이란 ‘경쟁자가 없는 푸른 바다 (Blue ocean)에서 먹이를 찾는다’는 의미에서 나온 말로 경쟁이 없는 새시장을 가리키는 말이다. 블루오션 전술의 목표(目標)는 경쟁자가 없는 거대한 신시장을 찾아 거기서 내 스스로 룰을 써가는 시장을 시장을 만드는 것이다. 우리가…(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블루오션
Download : 블루오션_2083044.hwp( 37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본 전략은 가치혁신과 블루오션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xxxxxx-2.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비교
이와 구별되는 정이 으로 경쟁에 바탕을 둔 모든 전술을 ‘레드오션’이라고 한다. ‘블루오션 전술’이 주목을 받게된 배경을 살펴 보면 ‘저성장 시대’라는 현실이 그 근저에 있다아 저성장, 고령화, 공급과잉의 상황에서 새로운 돌파구는 없을까 하는 세계 정부들과 기업들 그리고 개인들이 관심 속에서 고성장 시장을 파헤친 논리로써 ‘성공한 전술들은 경쟁자와 싸워서 이긴 것이 아니라 경쟁이 없는 새시장, 특히 거대한 신시장을 창출했다’라는 사실로부터 블루오션의 이야기가 처음 된다된다.
블루오션
본 전략(strategy)은 가치혁신과 블루오션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블루오션 , 블루오션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