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17:13
본문
Download : 홈쇼핑.hwp
홈쇼핑은 광고매체나 판촉도구로서 사용되던 우편으로부터 발전하여 통신매체의 수단으로 tv가 사용하는 tv홈쇼핑 시대에 들어 화려하게 꽃을 피웠으며 최근에는 누리망 매체를 활용해 백화점, 시장 등의 유점포 유통을 위협하는 수준으로까지 성장했다. 그 디스크 자키는 자신이 진행하던 토크쇼 중에 `여러분, 여기 멋진 병따개가 있으니 구입하시려면 연락 주십시오` 라는 멘트를 하였고 운 좋게 도 수 분만에 완전…(투비컨티뉴드 )
홈쇼핑에 대한 자료입니다. 당시 FM라디오 방송국운영자였던 Roy Speer는 현금지불 능력이 없는 광고주로부터 현금 대신 그 회사의 상품인 전기 병따개를 광고비로 받았다.
서론 : 연구 목적
본론: 1. 홈쇼핑의 기원, history(역사)
2. 홈쇼핑의 구성체계
3. 현재 홈쇼핑의 추세
-각방송사의 특징,이념,동향
4. 홈쇼핑 장, 단점
-advantage
-단점
5. 홈쇼핑과 관련된 직업
6. 홈쇼핑 Q & A
conclusion : 앞으로 홈쇼핑이 나아가야 할 길과 소비자의 자세
서론
단순한 물물교환에서 처음 된 인간의 경제활동은 history(역사) 가 흐름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change(변화)하여 왔다. 그 발전의 주요무대는 오프라인이었다.
*홈쇼핑의 history(역사)
1) 홈쇼핑의 기원
홈쇼핑은 1977년 미국 플로리다 라디오라디오방송국에서 처음 처음 되었다. 이러한 change(변화)를 대변하는 것이 케이블방송이나 누리망 을 통한 홈쇼핑을 들 수 있다 현대의 소비자들은 쇼핑현장에 가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얼마든지 얻을 수 있고 마음이 드는 제품이 있을 때는 즉시 거래 할 수 있다 말 그대로 집에서 쇼핑을 할 수 있는 홈쇼핑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홈쇼핑
홈쇼핑에 대한 資料입니다. 방송학 , 홈쇼핑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방송학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홈쇼핑.hwp( 64 )
다.
본론
1. 홈쇼핑의기원,history(역사)
*홈쇼핑이란?
홈쇼핑은 시청자를 대상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상세한 정보와 함께 紹介(소개)하여, 고객이 전화나 누리망 으로 주문하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배달해주는 무점포 유통산업을 말한다. 이 병따개를 어떻게 처분할까 고민하던 Roy는 지역의 디스크 자키에게 팔아 줄 것을 요청하였다. 하지만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은 온 라인 매체의 발전으로 이어졌고 이는 다시 생활방식의 change(변화)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구매형태의 change(변화)로 이어졌다. 우리의 쇼핑文化(culture) 를 바꾼 홈쇼핑에 상대하여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알아보고자 하였다. 더불어 유통environment(환경) 의 change(변화), 특히 소비자와 생산자를 연결하는 구매단계의 change(변화)는 구매단계의 축소를 가져오기 충분했다.